본문 바로가기
기타

0x80246007 오류코드 수정하는 방법?

2020. 6. 10.

 Microsoft Insider Program 회원이되는 가장 큰 장점은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도 새로운 기능에 자유롭게 액세스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운이 좋은 회원은 이제 Windows 10 빌드 14383을 즐기고있는 반면 일반 대중은 온라인 리뷰 및 블로그 게시물에서 이 내용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참가자가 성공적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새 Windows 빌드를 다운로드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많은 0x80246007 오류 코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코드 0x80246007은 무엇입니까?

Windows 업데이트 오류 코드 0x80246007을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기 전에 문제가 무엇인지, 왜 나타나는지 잘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부자 구성원 중 다수가 오류 0x80246007이 발생했을 때 새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중이였을때가 많았습니다. 아직 문제의 원인에 대한 공식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오류 0x80246007은 다음 중 하나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 Windows Update 데이터베이스가 손상되었습니다.
  • Windows 프로세스가 Windows Update 구성 요소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고맙게도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 할 수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오류 코드 80246007 수정 방법을 배우려면이 블로그 게시물을 살펴보십시오.

 

 - BITS 서비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엽니 다.
  2. "services.msc"를 입력하고 (따옴표 제외) Enter를 누르십시오.
  3. BITS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4.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5. 일반 탭으로 이동하여 시작 유형 옆의 드롭 다운 목록에서 자동 (지연된 시작)을 선택하십시오.
  6. 시작 단추를 클릭 한 후 적용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십시오.

 - Repair.bat 파일 만들기

net stop wuauserv
cd %systemroot%\SoftwareDistribution
ren Download Download.old
net start wuauserv
net stop bits
net start bits
or
net stop wuauserv
cd %systemroot%\SoftwareDistribution
ren Download Download.old
net start wuauserv
net stop bits
net start bits
net stop cryptsvc
cd %systemroot%\system32
ren 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cryptsvc
  1. 메모장을 열고 위의 명령어를 그대로 입력합니다.
  2. 파일로 이동 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십시오.
  3. 파일 이름으로“Repair.bat”(따옴표 제외)를 입력하십시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드롭 다운 목록을 클릭하고 모든 파일을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파일을 데스크탑에 저장하십시오.
  4. 바탕 화면으로 이동하여 방금 만든 Repair.bat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5.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6. Windows 10 빌드를 설치하십시오. 설치가 완료되면 Repair.bat 파일을 삭제하십시오.

 

- 업데이트 임시폴더 제거하기 

 다른방법은 업데이트 임시폴더를 제거하면 동작 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윈도우 시작키] + [키보드 R]을 누릅니다.  실행창이 열리면 "%Systemroo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2. 탐색기 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찾아 열어봅시다.
  3. 그 내부에 있는 폴더 전체를 삭제합시다. 만일 사용중이라고 하면 "건너뛰기"를 누르고 계속 진행합니다.
  4. 재부팅을 하고 문제가 해결됐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 됐길 바랍니다.